티스토리 뷰

코로나 맵과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정보공유 사이트




인류 문명이 발전하면서 정보의 흐름 속도가 빨라졌고, 사람의 이동도 많아지고 복잡해졌습니다. 나라간 사람이동이 빈번해 지면서 옛날 같으면 지역의 문제로 끝났을 것들이 세계적인 문제로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도 사람의 이동이 복잡하고 다양해 지면서 전세계로 번져나가고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모였던 마트나 영화관, 놀이공원 등의 장소들이 전염병 때문에 썰렁하기 일쑤이고, 시내에 돌아다니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 입니다. 


질병 때문에 필요이상으로 무서워하여 패닉상태에 빠질 필요는 없겠지만, 자세한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코로나 맵 바로가기


일반인 대학생이 만들었다고 하는 코로나 맵 입니다. 자신이 가진 개발기술을 좋은 방향으로 잘 활용한 예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는 대단한 분들이 참 많은것 같아요.


각 감염 확진자 이동경로 지도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서 내 지역에 다녀갔는지 구체적으로 언제 어디를 다녀갔는지 시각적으로 쉽게 확인 할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감염자의 이동경로가 표시된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시간과 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판 바로가기

코로나 바이러스 실시간 상황판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다양한 정보를 숫자와 그래픽으로 볼수 있는 곳으로, 현재 전세게 감역 확진자 수와, 사망자, 치사율, 발생국을 확인할 수 있고, 대한미국의 상황을 별도로 볼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국가별 감염상황을 세계지도로 보면, 아프리카 대륙과 남미대륙 국가에는 다행히 아직 전염되지 않았습니다. 북미대륙, 서유럽, 러시아, 핀라드, 스웨덴 등의 국가와 중국주변 국가들은 모두 감염자가 나온 상태 입니다. 


그리고 발생국가인 중국의 상황은 심각해 보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감염 확진자의 이동 경로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감염자를 번호로 구분하여 인적사항, 확진일, 감염차수와 이동경로를 자세히 볼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바로가기

전염병에 대해서 정보가 다양한 경로로 공유되고 있는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역시 국가기관에서 발표하는 것입니다. 잘못된 정보에 속지 않으려면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하는 자료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평소 생활에서 개인위생수칙을 꼭 치켜야 겠습니다.

흐르는 물에 30초이상, 비누로 꼼꼼하게 손씻기

기침할 땐, 손이아닌 옷소매로 가리기

기침 등 호흡기 증상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선별진료소 현황을 볼수 있으며, 만약 중국을 다녀온 후에 증상이 있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지 말고 질병관리본부에 문의 하여 방문할 병원을 지정받아야 합니다.






사스, 메르스, 돼지열병등 세계를 위협하는 질병이 계속 발생되어 왔지만 그동안 잘 극복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신종코라나바이러스도 정확한 정보 공유와 예방행동 수칙을 잘 따라서 빠른시간내에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